증권
국민은행,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 #(샵)` 선보여
입력 2018-12-20 13:20 

국민은행은 20일 KB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선보였다.
그동안의 자산관리서비스는 펀드추천 또는 가계부 역할로 한정 됐지만 자산관리#(샵)은 자산·지출·미래·Play Asset 등의 4가지 메뉴로 구성, 차별화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산 메뉴에서는 나의 자산현황 뿐 아니라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교 확인이 가능하다. 나와 비슷한 자산규모나 월소득 군의 상품구성, 수익률 등을 비교 체크해 볼 수 있다. 또 월 저축률·최근 2년간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미보유 상품군 등을 분석해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구성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지출 메뉴는 KB국민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소비패턴 정보를 선별해 보여준다. 지난달 사용금액 비교, 소득 대비 지출 비율, Top3 소비분야 등 절약이 필요한 항목을 집중 점검해 볼 수 있다. 또 매일 계산해 주는 일 평균 카드사용금액 정보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 메뉴에서는 은퇴·노후 설계를 위한 연금 정보를 점검해 볼 수 있다.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가입이 필수로 대두되는 시장환경에 맞춰 선제적인 은퇴·노후설계를 도와준다. 특히, 사용자 입력 값을 최소화하고 예상 월 수령액, 연금 세액공제 금액 등 필수정보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Play Asset은 자신이 보유한 상품의 수익률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고 참여자간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다. 분기마다 수익률을 초기화해 현재 수익률이 좋은 펀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가족,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수익률을 경쟁할 수 있는 Play Group기능을 신설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