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 '첫눈'…오후까지 전국 눈·비
입력 2018-11-24 09:47  | 수정 2018-11-24 10:54
【 앵커멘트 】
휴일인 오늘은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서울은 오늘이 첫눈이네요?

<1>네,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 곳곳에 첫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은 작년보다 일주일, 평년보다는 3일 정도 늦은 첫눈인데요. 참 드물게도 첫눈치고 많은 양의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까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강원 산지에 3에서 8센티미터의 많은 눈이 내리겠고요. 서울을 포함한 경기남부와 경북 북부에는 2에서 5센티미터, 충북북부는 1에서 3센티미터 가량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는 5에서 15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2>오늘 내리는 눈과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이지만, 눈과 비가 내려 무척 춥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내일은 온화한 서풍이 불어들면서 기온이 조금 올라가겠지만, 미세먼지 농도도 덩달아 올라갈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위성>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 충북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많은 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중부>중부지방, 오전까지 많은 눈이 내리다가 경기 서해안부터 그치기 시작하겠고요.

<남부>상대적으로 기온이 높은 남부지방은 눈 대신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9도, 청주 10도, 창원 11도로 서늘하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