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8-07-09 13:50  | 수정 2008-07-09 13:50
▶ 환율 급락..장중 1천원 무너져
환율이 장중 한때 천원이 무너지는 등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10억달러 규모의 달러를 시장에 매도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중소건설·음식숙박 연체 위험수위
고유가와 물가급등 등으로 경기침체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소 건설업체와 음식숙박업체들의 대출 연체율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6월 생산자물가 10.5% 급등
공산품 가격 상승으로 6월 생산자물가가일년전에 비해 10.5% 올랐습니다. 시중에 풀린 돈도 급증해 유동성이 15.8% 늘었습니다.

▶ 준공업지 아파트 '내년초까지 불허'
서울시는 준공업지 아파트 건립방안은
내년 상반기 종합정비계획이 수립되기 전에는 허용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증시 비상대책 이미 마련"
정부는 증시 안정방안을 이미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감독당국은 주가하락을 겨냥한 공매도가 급증한 종목을 점검합니다.

▶ '개각 반발' 정치권 확산
청와대 개각에 대한 야당의 반발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이 유임된 데 대해서는 야당뿐 아니라 여당 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 한-인니 에너지·자원협력 합의
이명박 대통령은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에너지와 자원협력에 합의했습니다. 오후에는 미국, 러시아와 연쇄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습니다.

▶ "김우중 차명재산 임원들 빼돌려"
김우중 전 대우회장의 차명재산 가운데 상당 부분을 임원들이 빼돌렸습니다. 검찰은 오후에 대우 구명로비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