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진공, 스마트공장 4대 핵심기술 알려드려요
입력 2018-10-04 15:03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에 관한 기술 설명에 나선다. 중진공은 이달 5일과 내달 9일 2회에 걸쳐 경기도 안산의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스마트공장 4대 핵심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중진공이 소개할 스마트공장 4대 핵심기술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설비 모니터링과 이상진단 △빅데이터에 기반해 정확하게 이미지를 분석하는 '비전검사' △컴퓨터 응용 해석을 활용한 최적 설계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협업로봇 도입 등 중소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스마트공장 도입사례를 담았다.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스마트공장 도입과 관련된 1:1 기술상담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참여기업의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해소할 예정이다.
김성환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국내 최초로 중소기업연수원에 설치된 실습형 스마트공장인 '스마트공장 배움터'를 기반으로 2022년까지 스마트제조 전문인력 5만명 양성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할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 모집인원은 10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하며, 참가비용은 교재비 포함 2만원이다. 교육 참가신청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 또는 팩스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스마트기술연수팀으로 하면 된다.
[송민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