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금융권 '연봉 킹'·카카오 대박 신화…멘토들의 비결은?
입력 2018-09-11 19:30  | 수정 2018-09-11 21:01
【 앵커멘트 】
멘토들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는 '전국 대학생 취업·창업 멘토링 특강'이 전남대에서 열렸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과 교육부·보건복지부·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특강에서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했을까요?
정수정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해 카카오 1조 원 시대를 연 임지훈 카카오 전 대표.

진로를 고민하던 20대를 떠올리며, 먼저 자신을 아는 게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 인터뷰 : 임지훈 / 카카오 전 대표
- "정답을 찾기 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게 뭐고 나는 뭘 잘하고, 좋아하는 게 없을 수도 있어요. 정말 싫어하는 것들은 다 발라내고…."

또, 지식보다 경험을 강조합니다.

▶ 인터뷰 : 임지훈 / 카카오 전 대표
- "시행착오를 겪고, 진짜 해보는 것…. '해봤어, 안 해봤어'가 조금 더 중요한 시대가 되고 있는 거 같아요."

증권가 '연봉킹'에 최장수 CEO로 이름을 올린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성공의 비결은 사람과의 관계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 인터뷰 : 유상호 / 한국투자증권 사장
- "조금은 양보하고 희생하고 시간도 내고 돈도 더 쓰고 그런 것이 필요하지 않겠나. 항상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습관을…."

취업준비생에게는 스펙보다는 자신만의 스토리와 이유가 있어야 한다고 전합니다.


강당을 메운 3백여 명의 학생들은 멘토들의 한 마디 한 마디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 인터뷰 : 강태우 / 전남대 4학년
- "10년 주기로 계획을 짜라는 말이 가장 잘 들어왔거든요. 10년 단위로 목표를 나누면 계획이 된다는 말이 정말 와 닿았어요."

찾아가는 멘토링 특강은 오는 13일 충남대, 18일 부산대에서 이어질 예정입니다.

MBN뉴스 정수정입니다. [ suall@mbn.co.kr ]

영상취재 : 유용규 기자
영상편집 : 김경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