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대세` 레드벨벳, `빨간맛`-`피카부` 나란히 1억뷰 돌파
입력 2018-09-11 09:5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의 히트곡 ‘피카부 (Peek-A-Boo)와 ‘빨간 맛 (Red Flavor) 뮤직비디오가 연달아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레드벨벳은 지난 10일 오전 1시경 ‘피카부 (Peek-A-Bo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은 데 이어, ‘빨간 맛 (Red Flavor) 뮤직비디오도 같은 날 밤 11시경 1억뷰를 돌파, 눈부신 1억뷰 행진을 이어갔다.
이로써 레드벨벳은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 ‘Dumb Dumb(덤덤), ‘Bad Boy(배드 보이), ‘피카부 (Peek-A-Boo), ‘빨간 맛 (Red Flavor)까지 총 5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빨간 맛(Red Flavor)은 작년 7월 공개된 레드벨벳 여름 미니앨범 ‘The Red Summer(더 레드 서머)의 타이틀 곡으로, 공개 후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음악 방송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2017 최고의 서머송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한 작년 11월 발표된 레드벨벳 정규 2집 타이틀 곡 ‘피카부(Peek-A-Boo) 역시 발매 당시 각종 음원 및 음반차트 1위, 음악방송 1위,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13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통산 4번째 1위에 올라 K-POP 걸그룹 최다 1위 기록을 세우는 등 막강 파워를 입증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