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라이나생명, 금융사기방지교육 위한 시니어 전문강사 보수교육 진행
입력 2018-08-31 14:51 
[사진제공 =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이 31일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사기방지교육 강사진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금융사기 기법이 늘어가는 상황에서 강의 내용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해 시행됐다. 또 강사들이 수 년간 강의를 진행하며 겪은 어려움과 강의방식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해 강의 질을 높이는 기회도 가졌다. 최신 금융사기 수법 및 트렌드와 방지법에 대한 보수교육과 강의 노하우를 나눈 시니어 강사들은 이 내용을 토대로 교육이 필요한 노인들에게 강의하게 된다.
라이나생명은 전문교육위원 양성을 위해 2012년 '라이나생명 시니어 인턴십 -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 양성 과정'을 마련하고 48명의 시니어 강사를 육성했다. 고령일자리 창출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시니어인턴십사업'의 일환으로 3개월동안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니어 강사들은 사회공헌차원에서 '어르신 금융사기 방지교육'에 참여해 왔다.
금융사기 방지교육은 현재까지 총 523회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2만5005명의 노인이 교육에 참여했다. 2018년에는 현재까지 총 40회 중 28회의 교육차수가 진행, 1461명이 수강을 완료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어르신들이 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돼 소중한 노후 자산을 잃는 일이 없도록 전문 강사 양성과 교육 확대에 힘쓰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