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빌보드코리아 `하나의 가을` 평화콘서트 성황리 개최...`하나된 감동 물결`
입력 2018-08-27 13:58 
`하나의 가을` 평화콘서트 무대에서 열창한 더원, 벤, 신금호-김순영, 디크런치, 송소희, 비투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제공| UP Company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빌보드코리아(대표 김진희)가 한반도의 평화 분위기 조성을 염원하기 위해 지난 25일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 ‘하나의 가을(One Autumn) 평화콘서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및 해외 케이팝 팬들에게 한국의 국제적 이슈와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을 한 자리에 모아 한국 음악의 다양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이번 콘서트에는 국내 유명 대중가수와 국악 및 클래식 연주가들이 한데모여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또 통일문화연구원 라종억 이사장과 한국문화정보원 이현웅 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공연에 앞서 깜짝 게스트로 등장한 ‘D-CRUNCH(디크런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좌중을 압도했다.걸그룹 ‘걸스데이의 제작자 이종석 대표가 야심 차게 준비한 ‘D-CRUNCH(디크런치)는 현욱, 현호, O.V, 현우, 현오, 민혁, 찬영, 정승, Dylan(딜란)으로 구성된 9인조 신인 힙합 보이그룹으로, 안무, 작사, 작곡, 랩 메이킹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차세대 ‘자체제작돌로 성장이 주목되는 신인이다.
김미영 아나운서와 가수 더원의 공동 MC로 시작된 ‘하나의 가을 콘서트 첫 무대로는 성악가 신금호(베이스)와 김순영(소프라노)이 출연해 ‘비목, ‘Think of me, ‘아름다운 나라, ‘향수 등 주옥 같은 곡들을 선사했으며, ‘국악 소녀에서 ‘국악 아티스트로 진화하고 있는 송소희가 ‘사랑, 계절, ‘태평가, ‘아리랑 등의 곡을 애잔하면서도 맑은 목소리로 소화해 진한 여운을 남겼다.

이어 올해 7월 미국 LA에서 열린 케이팝 콘서트 ‘KCON 2018 LA 공연 이후, 해외 팬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는 ‘임팩트(IMFACT)가 등장해 중독성 강한 무대를 선보였다.
콘서트 분위기가 무르익어갈 무렵, 이번 평화콘서트로 생애 첫 MC에 도전해 화제가 된 가수 더원과 역주행의 신화를 다시 쓰고 있는 가수 벤이 무대를 꾸몄다.
더원은 각종 경연무대에서 우승을 거머쥔 ‘가왕답게 대표곡인 ‘사랑아를 비롯하여 ‘이 밤이 지나면, ‘녹턴 등 대중에게 사랑받은 곡들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소화해 객석에서 기립박수가 터지기도 했다.
가수 벤 역시 차트 역주행으로 인기 급상승 중인 ‘열애중을 비롯해 ‘인연 등 특유의 음색으로 애절하게 불러 역시 ‘믿고 듣는 감성 라이브를 그대로 증명해 보였다.
뜨거운 현장 분위기의 절정은 케이팝 그룹이 담당했다. 지난 7월 ‘여름 한 조각으로 화려하게 컴백한 ‘러블리즈(Lovelyz)는 ‘아츄(Ah-Choo), ‘그날의 너, ‘지금 우리, ‘여름 한 조각 등 상큼하면서도 멤버 개개인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관객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았다.
마지막 무대는 최근 美빌보드가 주목하고 있는 그룹 ‘비투비(BTOB)가 장식했다. 비투비는 ‘그리워하다, ‘MOVIE, The Feeling, ‘너 없인 안된다 등 다수의 곡을 완벽한 라이브로 소화해 현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특히 비투비의 경우, 지난 21일 리더 서은광이 갑작스럽게 입대를 하게 되면서 6인 체제로 오른 첫 무대였지만,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완벽한 퍼포먼스와 신나면서도 감각적인 무대로 완벽한 피날레를 장식해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날 공연이 끝난 후, 하이원 잔디광장에서 펼쳐진 하이원 불꽃쇼는 남북 통일을 염원하는 모두의 마음이 간절히 담겨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빌보드코리아와 매일경제신문사, 통일문화연구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한국문화정보원, 대한건설협회, 두산, SYlandbank, UP Company 등이 후원한 남북 평화 콘서트 ‘하나의 가을은 평화의 시대를 여는 한국의 역사적 순간을 음악을 통해 세계에 알린다는 취지에 모두가 공감하며, ‘평화 통일과 ‘자유를 마음껏 노래한 자리였다.
특히 이 날 후원사로 참여한 건설투자전문기관 SYlandbank 장수영 대표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라는 국제적 이슈를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음악인들을 통해 세계에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역사적인 평화 통일을 위한 문화 컨텐츠 산업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빌보드코리아 김진희 대표는 빌보드코리아는 문화로 하나되고 평화로 하나가 되는 세상을 위하여 ‘음악이라는 전 세계의 공통 언어를 통한 평화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빌보드코리아가 만들어 나갈 의미 있는 행보에 주목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je@mkinternet.com
사진제공|

(왼쪽시계방향으로) 더원, 벤, 신금호-김순영, 디크런치, 송소희, 비투비 (촬영협조 UP Company).[ⓒ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