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7월 31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8-07-31 06:50  | 수정 2018-07-31 07:01
▶ 오늘 남북 장성급 회담…"JSA 비무장화"
남북은 오늘 오전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장성급 군사회담을 엽니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비무장화와 DMZ 유해 공동발굴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양제츠 극비 방한…김정은, 방러 임박?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정치국원이 이달 중순 극비리에 방한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종전선언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제 하루에만 5대의 북한 고려항공기가 블라디보스토크로 운항해 김정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사법농단 문건 추가 공개…"로비정황 담겨"
법원행정처가 양승태 대법원의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과 관련한 미공개 문건을 오늘 모두 공개합니다.
상고법원 추진을 위한 로비 정황이 담긴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됩니다.

▶ "노 전 대통령·국방장관 통화 감청"
기무사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당시 국방부 장관의 통화 내용을 감청했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수백만 명의 민간인을 사찰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는데, 기무사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 BMW 또 주행 중 불…첫 집단소송
'주행 중 화재'로 리콜 결정이 내려진 BMW 차량에서 또 불이 났습니다.
차주들은 차량 운행 지장에 따른 금전적, 정신적 손해 등을 이유로 첫 집단소송에 나섰습니다.

▶ '서울 38도'…내일까지 중부 폭염 절정
오늘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이 38도까지 올라 36도인 대구보다 더 덥겠습니다.
태풍 종다리가 중국 상하이 부근으로 이동하면서 뜨거운 수중기가 한반도에 유입돼 내일까지 중부지역 폭염이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