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애경산업, 중국 온라인서 판매 호조 이어져"…목표가 ↑
입력 2018-06-26 08:32 
자료제공=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26일 애경산업에 대해 중국 온라인 주 구매층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바링허우(80년대생)와 주링허우(90년대생)이라면서 애경산업 제품이 인기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7만1000원에서 8만7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조경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역직구 채널에서도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팩트의 관심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팩트 부문에서 기간별 판매량은 차이가 있으나 누적 판매량 대비 후기 수가 현지 및 글로벌 화장품 업체 대비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AGE 20's는 국내에서 시즌 10, 중국 시즌6,일본 시즌 8.5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또 최근 AGE 20's 브랜드로 마스크팩을 출시하기도 했다. 마스크팩은 현재 백화점과 면세점 두 개의채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앞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조 연구원은 "주요 수출 국가인 중국에서 인기 있는 마스크팩 출시 등 단일제품 집중 판매에대한 우려에 대응해 제품 믹스 개선해 나갈 거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