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아차, 2018년 `인턴K` 모집
입력 2018-03-05 14:23 

기아자동차는 5일 국내외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해 정규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인턴K'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8년 '인턴K'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은 4월 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기아차 '인턴K' 프로그램은 나이에 상관 없이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정규채용과 적극적으로 연계해 운영된다. 지원 대상자도 기졸업자까지로 확대됐다. 올해 일반 전형은 ▲생산운영 ▲생산기술 ▲구매 ▲품질 ▲상품 등 5개 부문, 글로벌 전형은 ▲글로벌 사업관리 ▲글로벌 고객경험 등 2개 부문에서 인턴 사원을 모집한다.
일반 전형은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HMAT), 면접(직무면접·인성면접·영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2016년부터 별도로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전형은 해외 대학교 출신의 지원자 뿐 아니라 국내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학생까지로 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최종 선발된 인턴 사원들은 올해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약 5주간의 현업 실습에 투입돼 실무 능력을 익히고 개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잠재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가운데 실습 우수자들에게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