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벤타코리아, 2018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입력 2018-02-23 13:46 
2018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기증식에서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벤타코리아]

벤타코리아는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지난 22일 경기도 남양주시 더컨벤션웨딩부페에서 '2018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수여식에는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를 비롯해 후원 참여 기업대표, 남양주시청 우상현 복지문화국장, 남부희망케어센터 사회복지사와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 등 총 190명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저소득층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총 116명은 장학금 1억6540만원을 받았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비행기장학회는 2010년 벤타장학회로 출범했으며, 2012년부터 남양주 일대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꿈을 위해 지원하기 시작했다. 2016년부터는 비(飛:비전을 가지고) 행(行:행동으로 옮기면) 기(氣:기적이 이루어진다)라는 의미의 '비행기장학회'로 정식 명칭이 변경 돼 열리고 있다.

기업들의 후원 참여로 추진되고 있는 비행기장학회는 2016년부터 ㈜LK베이크웨어, ㈜비케이네트워크, ㈜마이도기, ㈜보네이도코리아, 어드밴스드엘엔티, 지앤지하이스트, 이엠라이프 등 벤타코리아의 협력업체들이 동참해 오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서 매년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경제적 지원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비행기장학회에서는 올해까지 총 647명의 지역 청소년들에게 약 8억7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으며 오는 2020년까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장학금 후원 등의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사)제주올레 서명숙 대표는 희망과 열정을 주제로 강연을 갖고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정진해 나아가라"며 조언을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축하 영상을 보냈다.
김 부총리는 2016년 아주대 총장 재임시절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수여식에서 '유쾌한 반란'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이 날 장학금을 수여 받은 4기 장학생 이용기 학생은 "중학교 1학년 때 비행기장학회와 만나게 된 것은 제 학창시절 중 최고의 행운"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는 "21세기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지역 사회를 선도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비행기장학회를 통해 학업에 대한 열정을 펼치고 소중한 꿈을 실현시켜 앞으로 우리나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는데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