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한양산업개발, 테라스하우스 ‘테라스더모스트 동탄’ 3월 분양
입력 2018-02-05 15:01 
테라스더모스트 동탄 투시도 [사진제공: : 한양산업개발]
한양산업개발은 오는 3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테라스하우스 ‘테라스더모스트 동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B10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전용 84㎡ 단일 주택형 총 14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위해 아파트와 견줄 만큼 세대 및 단지특화에 공을 들인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세대 특화로는 최대 78㎡의 와이드 테라스와 정원(일부세대 제외)을 제공한다.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에 4베이 설계(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하고, 펜트리, 드레스룸, 세대별 창고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100% 데크식 주차장 설계로 안전성을 높이고 워터 가든, 아로마 가든, 커뮤니티 광장 등 6개의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아울러 고화질 CCTV와 무인경비 시스템, 세대별 발코니 동체감지 시스템(예정), 세대 현관 침입감지 시스템(예정) 등 첨단 보안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 안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SRT 동탄역에는 GTX가 가동될 예정이며,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Tram)이 '2025년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돼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도보통학거리에 초·중·고교가 있고 단지 앞에 근린공원과 장지체육공원이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또한 단지부터 시작해 동탄호수공원까지 연결되는 둘레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배후수요로는 총 6조원 규모의 반도체 라인이 증설 예정인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와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 대규모 산업단지가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일원에 마련되며, 오는 3월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