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유플러스, AI 스피커 2종 출시…"홈 서비스 완성도 높인다"
입력 2017-12-18 10:31 

LG유플러스가 네이버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 기반의 AI 스피커 2종을 선보였다.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IPTV와 사물인터넷(IoT)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18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열린 AI 스피커 '프렌즈+' 'U+우리집AI'(가칭·HW 자체 개발) 출시 간담회에 참석해 "AI 결합으로 더 스마트한 홈 IoT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셋톱박스도 AI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며 "일등 홈 IoT, IPTV와 AI의 시너지로 완성도 높은 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렌즈는 기존 네이버 AI 스피커인 프렌즈에 토대로 LG유플러스의 기술이 더해진 형태다. LG유플러스는 프렌즈+를 통해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구현했다.
핵심 기능은 ▲제목을 몰라도 키워드로 찾아주는 U+tv(IP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동시에 켜지고 꺼지는 우리집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우리 아이 24시간 원어민 선생님 ▲주문에서 결제까지 말로 다 되는 쇼핑 등 5가지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AI 스피커 보급 확대를 위해 IPTV, IoT 신규 가입자에게 무료 증정하는 '고객감사대축제'을 진행한다. 대상은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U+인터넷(기가슬림 또는 기가인터넷) 가입고객 중 U+tv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과, 이와 별도로 IoT 패키지 상품 5종(아이안심, 싱글남녀, 부모안심, 반려동물, 내맘대로 IoT)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다.
또 LG유플러스 IoT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부터 '프렌즈+'를 단품으로도 판매한다.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자체 개발한 'U+우리집AI'는 14만9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제품의 주요 기능은 프렌즈+와 동일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우리집AI 스피커는 음향 성능이 더 보강된 제품"이라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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