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솔로 디바로 돌아온 소유가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치뤘다.
소유는 지난 13일 발표한 첫 번째 솔로 앨범 Part.1 ‘Re:Born(리:본)의 타이틀곡 ‘기우는 밤 (Feat. 긱스) (PROD. 프라이머리)과 수록곡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로 15일 KBS2 '뮤직뱅크', 16일 MBC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 등 공중파 3사 음악 방송 무대에 올라 성공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소유는 ‘기우는 밤 (Feat. 긱스) (PROD. 프라이머리)에서는 사랑을 시작할 때의 설렘을,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에서는 이별을 마주한 슬픔을 노래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소유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사랑의 시작과 끝을 노래해 듣는 이들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며 솔로 홀로서기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우는 밤 (Feat. 긱스) (PROD. 프라이머리)은 ‘Right?(라잇?)으로 인연을 맺은 히트메이커 프라이머리와 ‘Officially Missing you, too로 찰떡궁합을 자랑했던 힙합 듀오 긱스가 소유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곡이다.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겨울 분위기의 알앤비 곡이다.
지난 2010년 그룹 씨스타로 데뷔한 소유는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드라마 OST를 비롯하여 각종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여성 솔로로서의 가능성을 드러낸 소유는 지난달 성시경과 함께한 ‘뻔한 이별을 발표하며, 솔로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어 지난 13일 첫 솔로 앨범 part.1 ‘Re:Born(리:본)을 발표, 다양한 음악색을 담은 웰메이드 음반으로 평가 받으며 솔로 디바 소유의 행보를 기대케 했다.
in99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