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스맥스, 화장품 ODM 업계 최초 지식재산경영상 수상
입력 2017-11-03 18:10 
코스맥스가 2일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협회 주최로 열린 `2017 한국지식재산협회 국제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코스맥스]

코스맥스가 2일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협회 주최로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2017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 국제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식재산경영기업상'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지식재산 경영 및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국가지식재산 및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포상하는 상으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코스맥스가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코스맥스는 자체 브랜드 없이 전세계 600여 브랜드사에게 화장품을 개발·생산해 공급하며 글로벌 넘버원 화장품 ODM 기업의 입지를 굳혀왔다. 특히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능력을 갖춘 코스맥스 R&I(Research&Innovation)센터는 업계에서는 최초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융합한 랩(LAB) 조직을 구축해 다양한 제형, 소재, 기술관련 특허 출원·등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또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인니 등의 연구원들이 힘을 모아 올해 100건 이상의 특허출원을 달성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다수의 연구 인력을 기반으로 각 국가별 지식재산권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연구비용을 지속적으로 늘려 코스맥스만의 토탈 뷰티 솔루션을 제공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