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전자, V30 대상 `안드로이드 8.0` 프리뷰 참가자 모집
입력 2017-11-02 10:01 

LG전자는 2일 LG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OS)를 미리 써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LG V30 사용자라면 가입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퀵 헬프' 앱에서 LG OS 프리뷰 배너를 클릭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달 중으로 순차 발송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를 받고 이를 실행하면 무선 OS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퀵 헬프 앱 내 자유게시판에 의견을 올려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오레오를 사용하다 개선이 필요한 점을 남기면 LG전자는 오는 12월부터 진행하는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글의 최신 OS 오레오는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해 구동 속도와 부팅 속도를 끌어올린다. 또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력을 최소화해 배터리 소모가 줄인다. 또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고, 고음질 무선 헤드셋 같은 다양한 음향 기기도 지원한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전무는 "고객 의견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꼼꼼히 반영해 최고의 성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