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마트 `쓱배송` 장점 5개 키워드로 꼽으라면
입력 2017-10-31 10:47 
[사진제공 = 이마트]

이마트는 직접배송과 신선식품 배송 등을 장점으로 꼽은 이마트몰 배송 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2030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동영상을 내놓고 있는 이마트는 이번 콘텐츠에서는 '쓱배송으로 살남자'를 전격 공개한다.
쓱(SSG)배송은 이마트가 직접 매입한 상품을 이마트 온라인몰 전용 물류센터 또는 오프라인 이마트를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곳에 배송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내달 1일 공개되는 동영상은 개그맨 김준현이 출연해 이마트몰 배송의 5가지 장점을 소개하는 식으로 이뤄져 있다. 5가지 키워드는 '직접배송', '신선식품 배송', '한방배송', '오늘배송', '예약배송'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직접배송은 이마트가 직접 매입한 상품으로, 오프라인 이마트에서도 판매하는 동일한 품질의 상품이 이마트몰 쓱 배송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된다는 점을 뜻한다.
신선식품 배송은 고기, 생선, 채소 등 이마트가 강점을 갖고 있는 신선식품도 이마트몰을 통해서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구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장보기'가 가능한 점을 말한다. 이밖에 고객이 구매한 물품이 쓱배송을 통해서 한번에 오는 '한방배송',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며 주문 당일에 배송이 완료되는 '오늘배송', 신선식품이나 냉동식품이 상하지 않도록 고객이 선택한 시간에 배송해주는 '예약배송' 등이 쓱배송의 차별점이다.
동영상 공개와 관련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쓱배송으로 살남자' 영상을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장면을 이달 15일까지 캡쳐해서 응모한 고객 중 10명을 뽑아 아이폰 X(64GB)를 제공하며 20명의 고객에게는 순금 한돈을 경품으로 선사한다.
쓱배송의 장점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한가지를 선택해 응모한 사람 중에서는 100명을 선정, 이마트몰에서 사용 가능한 S머니 1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팀장은 "이마트몰 배송의 강점을 고객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동영상 콘테츠로 제작하여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특정한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온오프라인에서 20~30대 젊은 고객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