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실리콘투, 2017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11월 24일 발표
입력 2017-09-21 16:14 

뷰티업계가 유튜브 마케팅에 한창인 가운데 역직구몰 ‘스타일코리안(stylekorean)을 운영하고 있는 K-뷰티 유통전문기업 ㈜실리콘투(대표 김성운)가 ‘2017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는 K뷰티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전세계 유튜버들이 각자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최고의 뷰티 유튜버 자리를 가리는 행사이자 우수한 한국 중소 화장품 기업의 제품을 세계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합니다.

‘스타일코리안 쇼핑후기, ‘메이크업 튜토리얼, ‘스킨케어 튜토리얼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총 4라운드에 걸쳐 우승자를 선발합니다.

특히, 이미 유명한 뷰티 유튜버 스타가 아닌 잠재력있는 신인 뷰티 유튜버를 발굴하는 콘테스트입니다.


8월 한달간 총 500명의 참가자가 콘테스트에 지원했으며, 예선을 통해 106명의 참가자가 1차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본선 1라운드 진출자들은 ‘헤이미쉬, ‘벤튼 ‘조성아16, ‘편강율 ‘화미사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스타일코리안 뷰티박스를 제공받아 K-뷰티 콘텐츠를 제출했으며, 지난 20일 스웨덴의 ‘넬라아이코(nellaaiko), 미국의 ‘매티에이제이(mattyaj) 필리핀의 ‘시아토니(siatoni) 등의 뷰티 유튜버가 32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심사는 유튜브 조회수, 스타일코리안 페이지 투표수, 스타일코리안 자체 심사 등을 합산하여 이뤄지며 16강과 4강을 거쳐 최종 우승자는 11월 24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4강에 진출하는 최후의 4인은 한국을 직접 방문해 미션 영상을 만들어 우승자를 가리게 되며, 최종 우승자는 10,000달러(한화 약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 받고 2등부터 4등까지 에게는 3,000달러, 1,500달러, 500달러 씩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는 스타일코리안의 해외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돕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실리콘투는 스타일코리안과 오프라인 판매 마케팅 채널을 통해 미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 80개국에 120여개의 국산 화장품 브랜드, 6000개 이상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화장품 스타트업을 돕는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