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中企유통센터·판도라TV, 온라인 생방송판매 `배틀커머스` 최종 우수상품 시상식 개최
입력 2017-09-21 14:25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판도라TV와 함께 진행한 온라인 생방송판매 '배틀커머스'의 최종 우수상품 시상식을 지난 20일 열었다.
최근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부상 중인 'V커머스'의 일환으로 진행된 배틀커머스는 TV홈쇼핑과 달리 중소기업에도 진입장벽이 낮은 점이 특징이다. 영상콘텐츠를 모바일이나 SNS를 활용해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올리는 댓글을 보며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소비자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통센터는 공개품평회를 통해 8개 상품을 선정한 뒤 단계별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먼저 판도라TV 페이스북 계정 내 시청자 실시간 선호도 투표를 통해 2단계에 진출 할 4개 제품을 선정했다.
이달 초부터 총 3회에 걸친 페이스북 라이브판매방송을 진행한 끝에 단미푸드의 '레인보우 큐브치즈'가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승자결정은 라이브방송 선호도지수(50%)와 방송직후 3일간의 매출(50%)을 종합한 결과로 결정됐다.

라이브방송은 총 5만5000건의 조회수와 6만3000건의 댓글 및 공유가 이루어질 정도로 시청자들의 높은 참여를 보였다. 특히 결승에 참가한 단미푸드 '레인보우큐브치즈'와 알에프넷의 '건강한그릇'은 본 사업을 통해 각각 2000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동우 중소기업유통센터 온라인사업팀 팀장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인터넷홈쇼핑 등 새로운 방식을 통한 유통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