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교보악사자산운용, 로보틱스 관련 기업 투자 펀드 출시
입력 2017-09-11 11:14 
[사진 제공 = 교보악사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은 로보틱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교보악사로보테크주식펀드'를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보틱스란 산업의 효율성, 정확성, 안전성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진화한 자동화 기술의 이용을 뜻한다. 로봇과 같이 자동적으로 작동하는 장치나 기계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교보악사로보테크펀드는 로보틱스 밸류체인에 기여하고 로보틱스에 많은 투자를 통해 사업비중을 키우는 기업 등에 투자한다.
특히 산업자동화 기기, 자율주행기술, 의료 장비, 로봇을 움직이고 조정하는 지능·정보 수집 및 분석에 필요한 센서, 연결성 및 지능을 제공하는 구현 기술 등 4개 핵심 테마에 집중 투자한다. 기술은 있고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기업에는 투자하지 않는다.

이 펀드는 위탁 운용 방식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위탁운용회사는 교보악사자산운용의 합작사인 AXA IM의 주식운용부문인 'Framlington Equities'가 담당한다. AXA IM은 2016년 말 기준 약 960조원을 운용하고 있으며 Framlington Equities는 지난 5월 말 기준 약 70조원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특히 Framlington Equities는 지난 2015년부터 로보테크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이번 로보테크펀드는 해외비과세 적용이 가능한 펀드와 달러기준가펀드 등 2종으로 출시된다. 국민은행, 교보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