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작품의 특별한 변신!
입력 2017-08-30 10:16 
국일문 혼합 형태로 만들어진 시집
한 권 당 윤동주, 유희경, 백석, 황인찬 시인의 시가 수록
아코디언 접지 형태로 손바닥 위에 올라오는 아담한 사이즈로 제작

예술적 감성과 이야기가 결합된 예술MD 상품이 본격 출시된다.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에서 진행하는 '아트샵(art#) 프로젝트'에서 새롭게 개발된 8개 상품을 오는 8월 29일부터 카카오 스토리펀딩을 통해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예술MD 상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예술단체의 수익구조도 다각화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예술 머천다이징(MD)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중 '아트샵(art#) 프로젝트'는 예술적 감성과 이야기를 결합하여 보다 친숙하고 대중적인 상품을 선보인다.
권오상 트래블키트

권오상 작가의 작품속 이미지를 통해 특별하게 만들 여행패키지 트래블키트

파우치, 목베개, 안대, 양말, 보조배터리 등 필요에 따른 다양한 구성 가능
이번에 개발된 8개 상품은 시집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의 한편 시집(디자인수다), 일상 속 소품들을 사진조각으로 표현하는 권오상 작가의 트래블키트(아라리오), 발달장애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한 원색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플립백(시스플래닛), 민화의 학업 정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등용어화사'를 통한 시험 합격을 기원하는 텀블러, 무릎담요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 (조선민화박물관), 전통적인 문양의 현대적 해석을 통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카드와 봉투(온양민속박물관), 한국의 전통적인 향을 기반으로 순수한 향을 느낄 수 있는 디퓨저(모던한), 지역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제작하는 목장갑을 연상하게 하는 털실 장갑과 양말(단체명: 이웃상회), 유기견과 유기묘의 입양을 통한 새로운 보금자리 이야기를 담은 동물모양 쿠션과 에코백(모로모로) 등이다.
꿈과 이야기를 담은 민화 수능종합선물세트

잉어(과거시험 전념하는 선비상징_성공과 합격상징)

진달래꽃(조선시대 과거급제한 사람에게 내려졌던 어사화)

잉어와 진달래꽃은 큰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에게 시험합격과 입신출세 의미를 담은 그림

`등용어사화` 전통적 모티브를 현대적 ...
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는 "아트샵(art#) 프로젝트로 개발된 상품들은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들에게 그 가치가 더 잘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이 밖에 '예술 머천다이징(MD)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 17개 단체의 상품들도 8월 말부터 시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연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