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캠코, `대학생 취업잡(Job)이`로 청년 일자리 지원
입력 2017-08-29 13:37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29일 올해 2월부터 6개월동안 진행한 '캠코 희망 리플레이(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 참가자 중 우수학생 10명을 선발해 캠코 직장체험 및 취업준비금을 전달하는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취업잡이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취업준비와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도입한 청년층 일자리 창출 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캠프와 맞춤형 취업 코칭 컨설팅을 제공한다.
캠코는 전국 38개 대학교 학생 100명을 공개 모집해 지난 2월 초 2박 3일간 취업캠프를 통해 직무진단, 자기소개서 작성 및 유형별 면접특강,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등을 진행했다. 이후 지난 7월까지 6개월간 매월 1회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스킬, NCS 모의시험, 1:1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6개월간 활동실적 평가를 통해 우수학생 10명을 선발, 캠코 본사에 초청해 우수상을 시상하고 캠코 직장체험과 취업 교재비, 시험 응시료 등 30만원 상당의 취업준비금을 전달했다.
이우승 캠코 부사장은 "많은 대학생들이 취업에 자신감을 얻고 본인이 원하는 사회분야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