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대신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 `대신의 한 수` 오픈
입력 2017-08-29 13:21 
[사진 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로보 펀드 수수료를 계산하고, 다른 상품과 수수료를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 '대신의 한 수'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수수료 계산기를 접할 수 있다. 투자금액, 기간, 수익률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으로 상품에 가입했을 때 항목별로 비용이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알려준다. 자세히 보지 않았던 펀드 가입 비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합리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 주식혼합형 펀드 평균 수수료와 대신[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수수료를 비교 분석하는 자료도 제공한다. 대신증권의 로보 펀드는 별도의 운용보수 없이 수익이 나면 수익금의 10%를 성과보수로 받는 성과보수형 상품으로 운용책임은 강화하고 고객의 부담은 낮췄다. 판매수수료도 0.05% ~ 0.1% 수준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대신의 비법'은 대신[로보어드바이저]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만든 설명자료다. 인간의 주관적 판단을 배제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100% 알고리즘으로 투자하는 로보상품의 특징과 강점 등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얼리버드 가입 이벤트는 다음달 22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신[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에 3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 백화점상품권, 피자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재테크성향 테스트에서는 심리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금전관과 투자성향을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다. 오는 10월 3일까지 매주 60명을 추첨해 편의점상품권, 기프트카드 등을 증정한다.
대신[로보어드바이저] 가입은 대신증권 HTS, M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문의는 대신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감동센터로 하면 된다.
김상원 대신증권 스마트금융부 이사는 "대신의 한 수는 펀드 투자 시 반드시 챙겨야 하지만 그간 간과했던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고객 관점에서 수수료 체계를 설계한 대신 로보어드바이저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