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운전사요? 배우이기 이전에 이 나라의 국민이니까. 당연히 참여할 기회가 있다면, 조금이라도 (제가)도움이 될 지점이 있다면 기꺼이 하는 게 맞다고 여기고 임했어요. ‘장산범은, 사실 제가 평소에 공포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기존에 봐왔던 패러다임과는 전혀 다른, 선입견을 깨는 지점이 많아 너무나 궁금했어요. 두 작품 모두 제겐 의미 깊은 도전이었죠.”
진정 대세다. 안방극장은 물론 스크린까지 종횡무진 활약 중. 연기하는 캐릭터마다 생생하게 살아 있고, 쉼 없는 출연에도 불구하고 거부감이 없다. 올 여름, 단 하나의 한국 스릴러물 ‘장산범을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에 나선 배우 박혁권을 두고 하는 말이다.
드라마, 코미디, 사극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그가 ‘택시운전사에서는 진실을 알리고자 고군분투하는 최기자로, 미스터리 스릴러 ‘장산범에서 가족을 지키고자 이성적인 사고로 고군분투하는 가장 민호 역으로 분해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낸다.
최기자는 피의 현장 속에서 진실을 알리고자 하지만, 매번 현실적인 한계에 부딪히는 인물. 실패의 연속이지만 결코 좌절하지 않고 기자로서의 소신과 도리를 잃지 않고 끝까지 현장을 떠날 줄 모르는 열혈 기자다. 그는 해당 캐릭터를 통해 답답한 현실 속 외로운 사투와 뜨거운 열정, 막막한 좌절감을 객관적이고도 담담하게 풀어낸다.
오는 17일 개봉하는 ‘장산범에서는 전혀 다른 결의 ‘이성을 보여준다. 영화는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숨바꼭질을 연출했던 허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박혁권은 극 중 치매에 걸린 노모와 아이를 잃고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아내, 순수하고 착한 딸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힘든 내색 한 번 하지 못하고 시종일관 중심을 잡기 위해 애쓰는 인물을 연기한다. 다정하고 따스한 이면과 더불어 가족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판단하면서 극의 중심을 잡아준다.
염정아에 비해서는 다소 평면적인 캐릭터이지만, 박혁권 특유의 자연스러우면서도 몰입도 높은 연기로 상대 배우를 빛나게 받쳐주는 것은 물론 작품 전체의 수위 조절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다.
너무나 꾸밈없이 나 답게만 연기해서, 모나거나 튀지도 않은 채 그냥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연기 스타일이 장점인 동시에 단점”이라며 겸손하게 자신을 낮춘 그는, 역시나 이번에도 신스틸러다운 존재감으로 활약을 펼친다. 그의 연기가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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