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NH투자증권, 자문·일임 플랫폼 `포트폴리오 마켓` 오픈
입력 2017-06-27 10:32 
[사진 출처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투자자문업자의 상품을 비교, 가입할 수 있는 자문·일임 플랫폼 '포트폴리오 마켓'을 문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포트폴리오 마켓에선 알고리즘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투자 대상과 운용 형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개인별 투자 성향에 맞는 1 대 1 맞춤형 투자 전략을 제공하며, 온라인으로 계약과 매매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포트폴리오 마켓에서는 5개 자문사의 총 13개 자문·일임형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제휴 자문사와 상품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 마켓은 NH투자증권 MTS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이와 함께 자체 개발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자산배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QV 글로벌 로보 자문형'을 출시했다. 자문형 상품은 고객과 투자자문업자 간의 자문계약, 자문제공, 상품 구매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포트폴리오를 참고해 고객이 직접 매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임형 상품과 차이가 있다.
이 상품은 금융위원회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뉴욕거래소에 상장된 글로벌 ETF에 투자한다. 투자자의 성향과 기대수익이 반영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주기적으로 리밸런싱 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