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비의 '스피드 레이서' 마케팅비만 800억원
입력 2008-03-18 11:00  | 수정 2008-03-18 11:00
워너브라더스가 5월 9일 미 전역에 개봉하는 영화 '스피드 레이서' 홍보에 8천만 달러, 우리 돈 약 800억원을 투입합니다.
한국가수 비가 배우로 출연하는 '스피드 레이서'는 제작비만 3억 달러, 우리 돈 약 3천억원에 달하는 블록버스터로 마케팅에 전체 제작비의 25% 정도를 투입할 계획입니다.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등급을 받은 '스피드 레이서'는 제너럴 밀스, 맥도날드 같은 식품업체와 타깃 등 유통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완구업체 메텔은 '스피드 레이서'에 등장하는 자동차 등 각종 장난감을 개봉시점에 맞춰 내놓을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