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전자 `와인셀러 미니`, 한 달간 판매량 1000대 돌파
입력 2017-06-13 10:02 
LG 와인셀러 미니 [사진 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소형 와인냉장고 'LG 와인셀러 미니'가 최근 한 달 동안 국내 판매량 1000대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가 4월말 출시한 LG 와인셀러 미니는 구매 장벽을 크게 낮춘 실용적인 제품이다. 와인셀러가 세탁기나 냉장고와 같은 필수 생활가전이 아닌 '틈새 가전'라는 점을 고려할 때 월 판매량 1000대는 이례적이다.
LG전자는 대다수의 고객이 집에서 보관하는 와인이 10병 이내라는 점, 늘어나는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소형 가전에 대한 수요가 있다는 점 등을 제품에 반영했다.
LG 와인셀러 미니의 인기 비결은 제품의 실용성과 디자인, 그리고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에 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용량과 크기가 특징이며 와인을 최대 8병까지 보관할 수 있다.

또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서재, 거실, 주방 등 집안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다. 실용적인 용량과 함께 공간 및 인테리어 활용성이 높아 특히 싱글족이나 신혼부부에게 인기다.
LG전자는 최상의 조건에서 와인을 보관하기 위해 ▲반도체 열전소자 ▲2중 글라스 도어 ▲1°C 단위 온도 조절 등 다양한 기술들을 와인셀러 미니에 적용했다.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은 반도체로 만든 소형 장치를 이용해 주변의 열을 흡수한다. 모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진동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이 최소화된다.
이 제품은 강화 유리가 자외선을 차단하고 단열 유리와 아르곤 가스가 열을 막아 냉기 유출을 줄이는 3단계 와인 케어도 장점이다. 사용자는 8°C부터 16°C까지 1°C 단위로 와인셀러 내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지속 출시해 보다 많은 고객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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