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당, `은폐보고` 청문회 추진…김관진·한민구·윤병세 대상
입력 2017-06-01 11:07  | 수정 2017-06-08 11:08

더불어민주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는 1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추가반입 보고누락 파문을 '은폐보고'로 지칭하며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청문회 개최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사드배치를 결정한 박근혜 정부 외교안보 라인의 핵심인사인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 윤병세 외교부 장관을 증인으로 채택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심재권 위원장 등 특위 위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책회의를 가진 뒤 성명을 발표하고 "국방부가 지난 25∼26일 업무보고에서 의도적으로 사드와 관련한 사실을 은폐보고한 것이 밝혀졌다"며 "명백히 중대한 하극상이요 국기문란"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국방부가 국정기획자문위와 청와대 국가안보실에 의도적으로 은폐보고한 경위와 배후에 대해 철저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국방부가 정의용 안보실장에게 보고한 문서 초안에는 포함돼 있었던 사드 발사대 6기 내용을 삭제하도록 지시한 사람은 누구인지, 그 의도는 무엇이었는지 규명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 위원장은 성명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청문회 개최시 증인에 대해 "일차적으로는 이 사안과 직접적 연관을 가진 김 전 실장과 한 장관,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말씀해주실 분들"이라고 말했다.
청문회 개최 시기에 대해선 "빠를수록 좋다"면서도 "6월은 인사청문회 국회가 될 것 같아 6월 임시국회 중에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