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플랫폼 기업 코디엠은 다음 달 8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점 3층 한마음홀에서 '코디엠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Codi-M Global Open Innovation Forum)'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현재 북미지역 Merck & Co. GHH(이하 머크)에서 인수합병(M&A)과 신약 라이센싱 및 글로벌 전략제품 인·아웃 총괄을 담당하는 제임스 필립슨 수석 부사장이 참석해 '바이오 제약 시장의 라이센싱 인·아웃과 M&A'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5일 코디엠은 필립슨 수석 부사장을 사내 이사로 영입하고 글로벌 바이오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올라서기 위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필립슨 부사장은 1988년 미국 시카고의 노스웨스턴 대학(켈로그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이후 30년째 머크사의 거의 모든 주요 포지션을 역임한 인물이다. 사내 최고의 사업개발·마케팅 전문가로서 지난 2009년, 무려 411억달러(한화 46조4000억원) 규모의 셰링 프라우 인수를 주도했다.
코디엠 관계자는 "제임스 필립스만의 성공적인 M&A 및 신약 라이센싱 인·아웃 전략을 눈 앞에서 확인하고 듣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석 대상은 제약 및 바이오 관련 기업 관계자 및 바이오에 관심있는 투자자·애널리스트 등이며, 포럼 사전등록은 다음 달 2일까지 코디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