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EB하나은행-SK텔레콤, 인공지능 음성서비스 선보여…국내 첫 사례
입력 2017-05-17 10:09 

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 '누구'를 통한 음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올해 상반기 중 ▲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 환율·환전 조회 ▲ 지점 안내 등을 음성으로 문의하고 듣는 '음성 금융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를 통한 금융거래(개인계좌 조회서비스)는 국내 첫 사례며 올 하반기에는 간편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로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고객들은 인공지능이 결합된 '누구' 음성 금융 서비스를 통해 집 안에서도 편안하게 생활금융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빅 데이터와 핀테크 기술이 결합돼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AI기반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금융산업에서도 AI, 빅데이터 등을 통한 손님 경험 혁신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은행의 인공지능 대화형 플랫폼이 타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손님에게 24시간 365일 경제적이고 통찰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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