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8-03-06 14:15  | 수정 2008-03-06 14:15
▶ 내달 첫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담
이명박 대통령이 다음달 중순 미국을 방문해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캠프 데이비드 별장에서 부시 미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 민주당, 이르면 오늘 공천 1차 발표
박지원 전 비서실장과 김홍업 의원 등 탈락 위기에 처한 11명의 반발이 거세지는 가운데 민주당은 이르면 오늘 60명 안팎의 1차 공천 후보자를 발표합니다.

▶ 특검 '떡값 로비의혹' 본격 수사
삼성 특검이 어제 사제단이 폭로한 고위층 떡값로비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내일 국정원장 청문회 '김용철 증인'
내일 김성호 국정원장 내정자 인사청문회에 삼성 떡값 의혹을 폭로한 김용철 변호사가 증인으로 채택돼 공방이 예상됩니다.


▶ 유흥주점 카드결제 '조직적 탈세'
일부 유흥주점들이 탈세 목적으로 카드결제를 하면 엉뚱한 업소를 찍는 등 조직적인 움직임이 만연돼 있는 실태를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공동주택 공시가격 2~3% 상승
전국의 아파트 등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지난해보다 2~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부동산세 부과대상은 지난해보다 2만 가구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코스피, 장중 1700선 회복
코스피 지수가 미국 증시의 상승과 중국의 증권거래세 인하 검토 소식에 힘입어 장중 1700선을 회복중입니다.

▶ 서울대 '수능우선 선발제' 도입
서울대가 오늘 오후 신입생 모집 요강을 발표합니다. 정시에서 수능우선 선발제를 도입하고, 형편이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학생에게 기회를 더 줄 방침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