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천리자전거, `제25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17-04-14 09:53  | 수정 2017-04-15 10:08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 김석환)가 국내 대표 산악자전거 축제인 '제25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다음달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는 삼천리자전거와 한국산악자전거협회의 주관으로 1993년부터 개최된 국내에서 가장 유서 깊은 대회이다. 산악 자전거(MTB)를 구매하고도 근처에 산악 라이딩 전용 코스가 많지 않아 역동적인 라이딩을 즐기지 못하는 이들에게 진짜 산악 라이딩을 즐기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삼천리자전거는 이번 대회를 위해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목를 개발했다. △산악자전거의 가장 대중적인 경기로 다양한 산악 능선 코스를 주회하는 'XC(크로스컨트리)' △4명이 동시에 출발해 1km 내외의 코스를 먼저 통과하는 2명의 선수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토너먼트식 경기 'XCE(크로스컨트리 엘리미네이터)' △가파른 내리막 코스를 가장 빠르게 내려가는 익스트림 레이스 'DH(다운힐)' △4명이 동시에 출발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한 선수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토너먼트 경기 '4X(포크로스)' △5km 내외의 다이내믹한 코스를 주행하는 'SD(슈퍼디)' △시니어부 이상의 5인으로 팀이 구성되는 'XCR(크로스컨트리 단체전)' 등 총 6가지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대한자전거연맹 등록 선수, 한국산악자전거협회 등록 선수나 일반 동호인 모두 참가 가능하며, 국내 거주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24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으로 아디다스 사이클링 이너웨어가 증정되며, 삼천리자전거나 계열사 완성차로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는 특별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