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텔레콤, 나이언틱·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17-03-20 09:20 

SK텔레콤은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 공동제작사 '나이언틱(Niantic)',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1일부터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켓몬 GO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걸어 다니며 화면 속에서 출몰하는 포켓몬을 잡는 게임이다. 최근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6억5000만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국내에선 지난 1월 출시 후 80종 이상의 포켓몬이 추가됐다.
전국 4000여곳의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은 21일부터 3월말까지 순차적으로 게임 속 AR 공간에서 '포켓스탑', '체육관'으로 바뀐다.
포켓스탑은 포켓몬을 잡는 '몬스터볼' 등 필수 아이템을 획득하는 장소로 위치가 파란색 네모 모양으로 표시된다. 체육관은 이용자끼리 포켓몬으로 대전을 벌이는 장소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자사 고객에게 오는 6월말까지 포켓몬 GO 이용 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단 게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에 필요한 데이터는 제외된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국내외 유수기업들과 개방하고 협력해 의미 있는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