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생애설계협회, 제5회 한국생애설계사 교육생 모집
입력 2017-02-13 15:30 
한국생애설계협회(협회장 최성재)가 오는 2월 17일까지 제5회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교육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생애설계사는 개인이 설정한 인생의 목표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재무적∙비재무적으로 생애 설계를 해줄 수 있는 전문가로, 협회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2회의 교육과정과 자격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제5회 한국생애설계사 교육과정은 2월 18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120시간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증된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오는 7월 15일 시행되는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생애설계란 청소년기부터 은퇴 이후 시기까지 전 생애주기 동안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재무, 건강, 경력, 관계, 주거, 여가, 자원봉사 등의 각 분야별 목표 설정, 실행, 목표 수정, 달성의 과정으로 교육은 관련된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추는데 집중된다.


한국생애설계협회 최성재 회장은 현재 한국인의 생애설계는 재무중심에서 비재무적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한국생애설계사 교육과정을 통해 재무와 건강, 경력 등 비재무에 대한 실무적 역량이 강화된 전문가를 배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접수 안내는 한국생애설계협회 또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