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매경-리더21c CEO스토리텔링 과정 3기
입력 2017-02-13 14:39 

최고경영자(CEO) 커뮤니티 전문기업 리더21c가 운영하는 CEO스토리텔링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기업 리더들이 자신의 스토리를 직접 쓰고 말하는 것을 돕는 CEO스토리텔링 과정은 언론인 출신 강사들이 이론과 1대1 코칭을 바탕으로 CEO가 가진 자신만의 인생 스토리를 직접 찾아내 기록으로 남기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다. 리더21c는 지난해 처음 CEO스토리텔링 과정을 개설한 이래 이번 3기부터 매경미디어그룹과 손잡고 교육과정을 확대 개편했다.
3기 과정은 3월 28일 개강해 오는 5월 30일까지 10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매경미디어그룹 본사 12층에서 진행된다. 1교시는 경영·인문·IT·미디어·문화예술 관련 강연, 2교시는 글쓰기·말하기 강의와 코칭으로 이뤄진다. 최신 흐름에 맞춰 4차 산업혁명의 위기와 대응, 빅데이터·모바일시대의 SNS 활용 등 새로운 내용이 보강됐다. 민호기 리더21c 대표는 "모바일 시대 리더일수록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준비해야 한다"며 "SNS를 적극적으로 글쓰기에 활용하는 CEO가 급변하는 시장과 트렌드를 잘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CEO 스토리텔링 과정은 교육의 질을 높이면서 가격은 대학 CEO 과정보다 저렴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찾아내 글과 영상으로 구현하도록 짜여졌고 3기부터는 언론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해졌다. 이 과정은 기업 CEO·임원, 벤처기업인, 법조·의료·금융계나 전문직 오피니언 리더 등 사회 각 분야 인사들이 신청 가능하다. 리더21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