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체로 맑아요…찬바람에 체감온도↓
입력 2017-02-06 07:51  | 수정 2017-02-06 07:57
<오프닝>주말 잘 보내셨나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니 언제 그랬느냐는 듯 맑은 하늘을 되찾았습니다. 공기도 깨끗한데요. 다만,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떨어졌습니다.

<1>현재 서울 영하 4.2도를 보이고 있지만 체감 온도는 이보다 훨씬 낮은 영하 8도선까지 내려가 있습니다. 그 밖에 대관령 영하 7.2도, 철원 영하 5.2도 가리키고 있습니다.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은 기온이지만 최근 포근했던 탓에 더 춥게 느껴지겠습니다.

<일기도>날은 추워도 전국의 하늘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어제 내린 눈과 비로 인해서 빙판길 이룬 곳이 많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경북 동해안과 울릉도 독도에서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자세한 현재 기온입니다. 청주 영하 1.7도, 광주 1도로 어제보다 낮습니다.

<최고>낮 동안에도 서울 3도, 전주 4도, 대구 7도선에 머물겠습니다.

<주간>목요일과 금요일사이에는 충남과 호남 제주에서 눈이나 비가 오겠고요. 갈수록 추워지겠습니다.

<클로징>기온이 오락가락할 때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럴 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차나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 한잔으로 미리 건강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광화문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