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9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27 08:55  | 수정 2008-01-27 09:46
▶ 정호영 특검, 이상은 씨 금주 소환
이명박 대통령당선인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정호영 특별검사팀은 서울 도곡동 땅과 다스 소유주인 이 당선인의 맏형 이상은 씨와 처남 김재정 씨를 이번주에 소환조사하기로 했습니다.

▶ 장지동 입찰비리 수사결과 오늘 발표
동남권 유통단지의 입찰 과정에서 불거진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 동부지검은 입찰에 참여한 업체들과 평가위원들 간의 대가성 금품거래를 확인했습니다.
검찰은 잠시 뒤인 오전 10시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 삼성 특검, 증거물 분석 주력
삼성 특검팀은 삼성화재에서 압수수색한 증거물 분석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 제일모직 원종운 전무 등 삼성그룹 간부급 인사 3명을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해 차명계좌 명의제공 여부 등에 대해 조사를 벌였습니다.

▶ 인수위, 오늘 활동평가 워크숍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오늘 오전 10시 인수위원과 전문위원 전원이 참석하는 전체회의를 열고 인수위 활동 한달동안의 성과를 평가합니다.

▶ 로스쿨 예비인가 25곳으로 확정될 듯
내년 3월 개원 예정인 법학전문대학원 예비인가 대학이 신청대학 41곳 가운데 25곳으로 확정될 전망입니다.


▶ "'성장정책' 올해 사업에 가장 영향"
국내 최고경영자들이 올해 사업에 가장 큰 영향을 줄 트렌드로 새 정부의 성장위주 경제정책을 꼽았습니다.

▶고정금리형 주택 대출 금리 급락세
은행권의 장기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6.37~7.97% 수준으로, 단기간에 폭락세를 보이면서 3개월 변동금리형 대출금리를 밑도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한-EU FTA '맥 빠진 협상' 될 듯
한국과 유럽연합간 FTA 6차 협상이 내일부터 서울에서 열립니다.
하지만 주요 쟁점은 협상대상에서 빠질 것으로 보여 다소 맥빠진 협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