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서울대, 창업 멘토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16-12-03 22:19  | 수정 2016-12-03 22:19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가 지난 1일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창업 멘토단 발대식을 국제 교류 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날 발대식은 동서울대학교가 수행하는 지역창업거점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창업 전문가 네트워크 확대 및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멘토단 결성 그리고 창업 코칭세미나를 개최하는 목적으로 기획됐습니다.
예비창업자가 성공적으로 창업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사전지식 뿐만 아니라 창업에 따른 각종 위험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안을 알아야 하는데, 이번 멘토단 출범을 통해서 성공 창업을 위한 밀착형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하는 취입니다.
이를 위해 동서울대 창업지원단에서는 (사)중소기업 융합 경기 연합회,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사)한국벤처창업학회, 한국디자인크리에이터 협회와 연계해 생생한 현장 실무와 전문적인 지식을 고루 겸비하고 지역산업발전에 관심이 높은 현장 중심의 인사들로 구성된 창업멘토단을 구축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 멘토단 결성 및 발대식 , 창업동아리 브랜드 론칭쇼 , 브랜드 분야별 창업 코칭 등 다양한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유광섭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번 창업멘토단 발대식을 계기로 창업컨설팅 및 전문가 교류, 창업 코칭 지원을 확대하여 앞으로 지역 창업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