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22 18:50  | 수정 2008-01-22 18:50
▶ 주가 장중 1,600 붕괴·환율 급등
서브프라임 부실 충격이 국내 증시를 덮치면서 코스피 지수 1600선이 장중 한때 붕괴됐고 주가급락 여파로 원달러 환율은 950원대로 급등해 15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아시아 증시도 대폭락...패닉 상태
미국발 경기침체와 금융위기 우려가 확산되면서 아시아 증시도 매도 주문이 쏟아지며 일제히 폭락했습니다.

▶ "올해부터 수능등급제 폐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올해부터 수능등급제를 폐지하고 수능 과목을 4과목으로 줄이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대입 3단계 자율화 방안을 내놨습니다.

▶ "주유소 가격정보 실시간 제공"
전국 주유소의 실시간 가격정보를 인터넷으로 알리는 시스템을 오는 4월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노 대통령, '조직개편 거부권' 시사
대통합민주신당과 한나라당이 정부조직 개편안의 국회 처리를 앞두고 연일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 가능성을 강력 시사했습니다.

▶ 이-박 내일 회동...공천갈등 분수령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내일 회동합니다.
공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여 분당 사태까지 거론되고 있는 당내 갈등이 중대 분수령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 "10만 달러 대한강국을 만들자"
제15차 국민보고대회가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국민소득 10만달러의 대한강국이 되기위해 전국을 경제자유구역으로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 "공직사회 그동안 걸림돌"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이 mbn 과 매일경제가 주최한 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해 공직사회가 그동안 우리사회의 걸림돌이었다며 강하게 질타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