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올리브영, 소비자 응대 일화집 ‘더 에피소드’ 발간
입력 2016-11-01 11:48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현장에서 직원과 소비자 간 일화를 모은 ‘더 에피소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소비자와 만나는 현장에서의 에피소드를 모아 책으로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독려할 뿐만 아니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소비자 만족 서비스를 강화하려는 취지로 실시됐다.
지난 7월 6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 응대 수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35편의 수기를 엄선했다. 더 에피소드에는 직원이 매장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과 그에 대한 대처 경험이 담겨 있다.
▲ 고객과의 특별한 인연 ▲나를 성장시킨 경험 ▲고객과 내가 함께 느낀 따뜻함 등 크게 세 가지 주제로 나눴다.

이번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최연지 사원은, 이번 수기집 발간을 계기로 관심과 진심이 바탕이 되는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전 직원이 다시 한 번 공감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만족경영의 가장 기본은 현장에서 소비자를 직대면하는 구성원의 마음가짐”이라며 이번 수기집 발간은 현장 직원 독려와 그 중요성을 되새기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