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천고마비의 계절, 검색으로 알아본 최고 인기 음식은
입력 2016-10-16 09:00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네이버 사용자들은 제철 음식인 청과물과 해산물을 주로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자 사용자들은 ‘매운탕을, 여자 사용자들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청과 ‘잼을 주로 찾았다.
네이버는 14일 최근 1년 간 가을, 겨울에 검색횟수(QC)가 뚜렷하게 증가하는 음식 관련 인기 키워드를 공개했다.
이번 키워드 분석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시계열 패턴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시간의 경과에 따라 반복적으로 인입된 음식 관련 스테디 키워드를 추출해 랭킹화한 결과다.
분석 결과 가을, 겨울에는 음식 중에서도 청과물과 해산물처럼 제철 음식 키워드의 QC 상승이 높았다. 가을, 겨울철 인기 청과물은 대추, 무화과, 석류 순이었으며 해산물은 대게, 꼬막, 도루묵 순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청과물의 경우 음식의 효능에 관심이 높아 관리법, 레시피, 종류 등을 함께 검색하는 비중이 높았다. 대추는 대추 변비, 대추 임산부, 대추 다이어트 등 구체적인 대상에 대한 효능을 검색하는 이용자가 많았고 무화과도 무화과 당뇨, 무화과 변비, 무화과 잎 등의 검색 비중이 높았다.
반면 남자 사용자들이 주로 검색하는 해산물은 음식별로 인기 키워드 유형이 달랐다. 대게는 속초 대게의 검색 비중이 가장 높았지만 꼬막은 꼬막 삶는법이, 도루묵은 도루묵 낚시가 가장 많이 검색됐다.
한편 사용자 분석 결과 가을, 겨울에 음식 관련 키워드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계층은 20대 초반, 30대 여성으로 나타났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