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보령 대천 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 7일 개관
입력 2016-09-07 08:51 
보령 대천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전셋값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충남 보령시 대천동 531-1번지 일대에서 총 451가구 규모로 조성될 ‘보령 대천 서희스타힐스가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총 451가구 규모(전용 ▲59㎡ 299가구 ▲74㎡ 77가구 ▲84㎡ 75가구)로 조성되며, 단지 뒤로 봉화산과 배재산이, 앞으로 신대천과 대천천이 흐르는 전형적 배산임수형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합이 직접 사업을 추진해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하고, 재건축이나 재개발보다 사업추진 속도가 빠르다. 여기에 청약통장도 필요 없고, 무주택자가 직접 지주가 돼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라 정비구역지정이나 사업시행인가 등의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토지를 100% 확보해 사업 안전성이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지연이나 좌초에 따른 피해를 고스란히 조합원들이 떠안아야하는 단점이 있다.

단지는 전 가구를 통풍과 채광에 유리한 정남향으로 배치하고, 전면 판상형 구조로 발코니 확장면적을 넓혔다. 또한 10인치 월패드와 조명 네트워크스위치로 세대를 한 번에 컨트롤하는 홈네트워크시스템과 원격검침시스템 등을 적용하고, 절연교환기시스템, 맞통풍설계시스템, 대기전력차단기를 활용한 그린 에너지(Green Energy) 등 친환경 아파트로 구현된다.
공동현관 로비폰을 통해 외부자 방문 확인은 물론 통화를 할 수 있다. RFID 등록을 통해 가구 차량출입을 중앙에서 관리·통제해 보다 안전한 아파트를 만드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주방 액정 TV, 전동식 빨래건조대, 안방 리모콘 스위치도 설치한다.
교육시설로는 대관초, 대남초, 대천초·중, 대천여중·고, 대전고교, 아주자동차대학이 있으며, 이마트, 하나로마트·중앙시장, 중부시장, 동부시장 등 전통시장, 보령시청, 시법원, 교육청, 보령경찰서, 우체국, 주민센터 등도 가깝다.
충남 보령시 신흑동~안면도를 잇는 이 해저터널은 2018년 완공 예정이어서 완공 후 세계에서 5번째, 국내에서는 가장 긴 해저터널로 거듭나게 된다. '보령 대천 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은 7일 충남 보령시 궁촌동 341-3 1층에 마련되며, 선착순 조합원 모집에 들어갔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