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포츠재활 및 선수트레이닝 분야의 전문가 홍정기 교수가 ‘만성허리통증을 해결하는 운동재활이라는 주제로 9월 4일 일요일에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 콤플렉스에서 스포츠재활전문가와 피트니스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강연을 한다.
홍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가정이나 직장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허리통증 자가 진단법을 선보인다. 또, 기존 허리 운동법과는 다른 혁신적인 운동법들의 과학적인 기전을 알기 쉽게 풀어줄 예정이다.
이외에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MBN 암엑스포&건강페스티벌에서 참관객의 큰 관심을 받았던 허리통증완화 핏테이프(Fit-tape) 적용법과 필립스(PHILIPS)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통증완화 치료시스템 ‘펄스 릴리프(Pulse Relief)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을 펼치는 홍 교수는 효과적인 허리통증완화와 재활을 위해서는 허리 움직임에 대한 두려움(fear)을 극복하는 것이 우선”이라 전했다. 이어 그는 자신의 허리 상태로 인해 움직임을 두려워하고 운동을 꺼리면 허리 주변 근육은 점점 탄력을 잃어 만성통증을 유발한다”고 설명했다.
홍 교수는 잘못된 지식들이 난무하는 국내 헬스피트니스 시장에 새로운 고찰과 깨달음이 필요하다”며 이번 재능기부 강연을 통해 제대로 된 스포츠 의학적 지식과 경험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 말했다.
한편, 홍정기 교수는 한국 스포츠계의 몇 안 되는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가로 올 하반기부터 차의과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장으로 새로 부임했다. 역도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출신인 홍 교수는 한국체대에서 스포츠의학 석사, 미국 오레곤주립대학에서 스포츠의학박사를 취득한 후 미국 윌라멧 대학에서 운동과학 조교수를 역임했다.
[ 매경헬스 김충식 기자 ] [ mkludacris@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