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댓글통] 콜레라 추가 환자 발생, 누리꾼 "결핵, C형간염, 콜레라까지…후진국 인증"
입력 2016-08-25 11:07 
콜레라/사진=MBN
[댓글통] 콜레라 추가 환자 발생, 누리꾼 "결핵, C형간염, 콜레라까지…후진국 인증"



경남 거제에서 콜레라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자 누리꾼은 일제히 우려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25일 다수의 매체는 질병관리본부의 말을 빌어 "거제에 사는 70대 할머니가 해산물을 먹고 콜레라에 감염됐다"고 전했습니다.

보도를 접한 누리꾼들은 "메르스때 호되게 당했다. 부디 초기 대응 잘하자!"(아이디 'skuk****'), "결핵, C형간염 거기다 콜레라까지 후진국 인증이네"(아이디 'seeg****')라며 질병에 대한 걱정을 드러냈습니다.

다음 아이디 '민주**'를 사용한 누리꾼은 "콜레라란 단어 정말 오랜만에 듣는다. 15년 만에 처음이라고 하던데, 전국적으로 전파되진 않을지 걱정이다"라고 콜레라의 빠른 전염성을 우려했습니다.


위생관리 실태와 안일한 유통기한 인식을 지적한 누리꾼도 있었습니다.

아이디 'ckd_****'를 사용한 누리꾼은 "위생문제와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그냥 판매하는게 문제가 되지 않을까. '지금 잠시만 피하면 된다'는 마음을 가진 대한민국의 현실. 그것이 소비자가 벌을 받는게 아닐까"라고 성토했습니다.

여름철 해산물 섭취에 주의를 당부하는 댓글도 있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gudw****'를 사용한 누리꾼은 여름에 해산물 먹지말라는 이유가 있군. 특히 여름에는 횟집들 도마랑 칼 깨끗이 좀 관리하길. 날것으로 먹는건 꼭 피해야 하고"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