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24 18:25  | 수정 2007-12-24 18:25
▶ "수능 물리Ⅱ 복수정답 인정"
교육과정평가원은 논란이 인 수능 물리Ⅱ 11번 문항에 대해 복수 정답을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정강정 평가원장은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 "당권대권 분리 문제 당헌대로"
이명박 당선자는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와 회동을 갖고 당권대권 분리 논란과 관련해 현행 당헌당규를 그대로 유지하겠다며 조기 진화에 나섰습니다.

▶ 인수위원장 이경숙 총장 유력
이명박 당선자의 인수위원장으로 이경숙 숙명여대 총장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수위 구성안은 내일 오후 발표될 전망입니다.

▶ 산타·MB랠리 코스피 41P 급등
코스피 지수가 미국발 산타랠리와 새정부출범 기대감으로 41포인트가 올라 1920선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아시아 증시도 일제히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 "새정부 초기 부동산 급등 가능성"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와 종부세 감면, 대운하 추진 등으로 새 정부 초기 부동산 값이 폭등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 소비자 체감경기 하락 반전
네 분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던 소비자 체감경기 지수가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물가와 금리 등 국내외 경제여건의 불확실성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 내년 국가공무원 채용 25% 축소
중앙인사위원회는 내년 국가공무원 공채 규모에 대해 지난해보다 25% 줄어든 4천868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성탄절 흐림...올 겨울 포근"
성탄절인 내일은 전국이 흐리지만 눈은 내리지 않아 기대했던 화이트크리스마스는 없겠습니다. 한편, 올 겨울은 내년 1월 중순 한차례 강추위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포근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