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동탄테크노밸리에 금강펜테리움IT타워 아파트형공장 들어선다
입력 2016-07-19 14:30 


국책사업으로 진행되는 동탄2 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18-3블록에 아파트형공장 금강펜테리움IT타워가 들어선다.

이 타워가 들어설 동탄테크노밸리는 47만명 규모로 조성되고 R&D 클러스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성격을 갖춘다. 판교테크노밸리와 비교시 2.7배, 광교테크노밸리보다 11배 더 넓다.

동탄테크노밸리분양이 현재 진행되고 있고 토지조성원가는 517만원에 책정도ᅤᆻ다. 인근에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 전자 생산단지가 있다.

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아파트형공장이지만 지시산업센터로 허가를 받아 일반 오피스에 없는 세금 감면 혜택이 있다. 재산세와 취득세 각각 37.5%, 50% 감면 가능하고 발코니 서비스면적 추가 사용 가능하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하는 업체들은 법인세 4년간 100% 감면되고 이후에도 2년간 50% 감면된다. 과밀억제권 지역은 서울시 포함해서 성남시, 수원시, 안양시 등 서울과 인접한 일부 위성도시들이 포함된다.

동탄테크노밸리 18-3블록에 들어서는 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지하3층, 지상20층 규모로 건설되고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사이에 위치한 이곳의 대지는 2,283평이다.

설계는 미국 건설설계업체 퍼킨스 이스트만을 설립한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맡았다. 퍼킨스 이스트만사는 의료, 교육, 도시 디자인 등 전세계 건축 프로젝트에 참여여했고 여러 차례 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주차장은 294대를 확보해 법정 주차대수와 비교시 172.9% 수준으로 확보했다. 장애인주차시설은 지하 1층으로 모두 배치했고 물류하역장도 지하 1층에 두었다. 선큰 시설을 적용해 환기도 용이하다.

동탄순환대로와 인접해 서울과 동탄을 오가는 광역버스와 M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이 근처에 있고 서울 진출입 버스 이용 가능하다. 출퇴근시간에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이 운영되어 소요시간이 승용차보다 단축된다.

금강펜테리움IT타워와 1km 떨어진 동탄역은 올해 하반기 개통하는 SRT,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가 정차한다. 현재 시험운행 단계에 있는 SRT는 올해 연말 개통예정이고 GTX는 2021년 개통 예정이다. GTX는 서울 삼성역까지 연결될 예정이고 삼성역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20분이다.

금강주택은 입주 희망하는 업체들 대상으로 최대 80%까지 장기 저리 융자를 지원한다. 수도권 과밀 억제 지역에서 이주해 오는 업체는 4년간 법인세 100% 면제, 이후 50% 감면 혜택을 지원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