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나 아직 살아있는데”...‘터널’ 생존 포스터 공개
입력 2016-07-07 15:46 
“나 아직 살아있는데”...‘터널’ 생존 포스터 공개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슈팀] 재난영화의 공식을 모두 비틀며 새로운 재난영화의 탄생을 알리고 있는 영화 ‘터널이 생존 포스터를 공개했다.
‘터널은 집으로 가는 길, 갑자기 무너진 터널 안에 고립된 한 남자와 그의 구조를 둘러싸고 변해가는 터널 밖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재난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생존 포스터는 무너진 터널 안에 홀로 갇힌 정수의 절박한 표정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겠다는 의지와 구조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는 정수이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는 구조대 때문에 그의 얼굴에는 지친 흔적이 역력하게 드러난다.
헝클어진 머리와 덥수룩한 수염은 그가 수많은 날을 터널 속에 고립되어 있었음을 보여주며, 그 안에서 어떻게 생존하고 있는지 보는 이의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짙은 피로감과 허탈함을 엿볼 수 있는 복잡한 표정에 나 아직 살아있는데…”라는 카피는 오랜 시간 극한의 상황에 놓인 정수의 심경을 온전히 대변하고 있다.
또한 터널 안, 단 한 명의 생존자 정수 역을 맡아 치열한 생존기를 리얼하게 연기해낸 하정우의 독보적인 존재감은 포스터 한 장만으로도 빛을 발하며 관객들의 신뢰도를 한껏 끌어올린다.
‘터널은 오는 8월 개봉 예정이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