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우건설, 삼성효과 톡톡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분양
입력 2016-07-07 11:56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삼성 디스플레이와 삼성SDI가 입주해 있고, 아산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가까워 삼성효과를 톡톡히 누려왔던 천안·아산 부동산시장이 또다시 요동칠 전망이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충남 아산 A3생산 라인에서 생산하는 6세대 블랙서블 OLED 패널 생산량을 현재 월 1만5000장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월 7만장까지 늘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미국의 유명경제전문지 블롬버그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약 10조원에 달하는 거금을 투자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천안의 신흥주거지인 천안성성지구 분양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대우건설이 이 일대에서 공급 중인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분양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성지구는 삼성SDI 천안사업장과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과 맞닿아 있어 직주근접지구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제1·2일반산업단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서쪽에는 업무·상업시설이 개발 중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들이 속속 조성되고 있고, 이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두정역 상권도 가까워 편리한 쇼핑·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은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노태산 근린공원과 업성저수지도 지척이다.
단지 동쪽에는 성성초등학교(가칭)와 성성유치원(가칭)이 2018년 3월께 문을 열 예정이다. 유치원 건물 옆으로는 어린이공원이 들어서 자녀들이 방과후 안전하게 뛰어놀 수도 있다. 중학교도 단지 인근에 신설된다.
대우건설은 이 일대에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의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13개동 1730가구로, 1차 995가구가 합쳐지면 총 2725가구의 대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전용면적은 62~99㎡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계약조건은 초기 부담을 낮춘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인쇄창사거리)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