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05 23:35  | 수정 2007-12-05 23:35
▶ "이명박 BBK·다스 의혹 무혐의"
검찰이 BBK 주가조작 공모여부와 BBK와 다스의 실소유주 등 이명박 후보에 대해 제기된 의혹에 대해 모두 무혐의 처리했습니다.

▶ 한나라당 "공작책임 묻겠다"
한나라당은 BBK 사건이 대국민 사기극으로 드러났다며 사필귀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작 정치 세력에게는 책임을 묻겠다고도 경고했습니다.

▶ "짜맞추기 수사"...특검법 발의
대통합민주신당과 이회창 후보 측은 짜맞추기 편파수사라며 강력 반발했으며, 특히 신당은 BBK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습니다.

▶ 정동영-문국현 후보 단일화 '진통'
정동영 후보와 문국현 후보가 단일화 협상을 계속하고 있지만 시기와 방식을 놓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해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 오늘 중부 눈...최고 5cm
오늘 중부지방에 최고 5cm의 비교적 많은 눈이 오겠습니다. 눈이 그치면 기온이 오르면서 이번 추위도 풀리겠습니다.

▶ 한은 "내년 경제성장률 4.7%"
한국은행이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4.7%로 올해보다 낮춰 잡았습니다. 고유가와 세계경제 둔화 등이 주요 이유입니다.

▶ 개성 육로관광시대 열려
육로를 이용한 개성관광 시대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개성관광은 당일 관광으로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주 6회 운영됩니다.

▶ 내년 1월부터 차 보험료 인하
내년 1월부터 자동차 보험료가 인하됩니다. 그러나 최고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무사고 운전 기간은 현재의 8년에서 9년으로 늘어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